Lovoni

[컴퓨터 최적화] 쉬고있는 내장그래픽을 활용한 그래픽카드 부하 줄이기! / pc판 옵티머스기능 사용하기 본문

컴퓨터 소프트웨어 !

[컴퓨터 최적화] 쉬고있는 내장그래픽을 활용한 그래픽카드 부하 줄이기! / pc판 옵티머스기능 사용하기

Lovon 2018. 8. 23. 23:03

본 포스트에 나온 방법은 윈도우 버전 레드스톤 4 이상버전만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lovon입니다.

펜티엄 i3 i5 i7 cpu 에는 보급형 그래픽카드 성능의 내장그래픽이 내장되어있는데요,

게임하실 때, 혹은 방송하실 때 Discord나 방송용 프로그램을 내장그래픽으로 실행하여 메인 그래픽카드의 부하를 조금이나마 줄여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설명은 간단합니다.

3d엔진은 프로그램의 모양, 움직임 등을 연산하는데, 고성능이 필요하지 않은 프로그램을 내장그래픽에게 맡기고 주가 되는 게임은 메인 gpu가 처리하도록 설정을 바꿀겁니다.


적용 방법

작업표시줄 왼쪽에 위치한 윈도우버튼 -> 톱니바퀴 (설정) ->설정 찾기칸에 그래픽 설정 검색해서 들어가기 

추가 버튼을 누르시고 프로그램 경로에 들어가서 선택하시면 프로그램이 추가가 됩니다.

추가된 프로그램을 누르면 옵션, 제거 버튼이 나올텐데요, 옵션을 누르고 내장그래픽을 활용할 프로그램은 절전, 게임은 고사양으로 두시면 됩니다. 

따로 설정하시지 않는이상 혹은 프로그램에서 자체적으로 내장그래픽을 사용하도록 되있지 않는 이상 메인 그래픽카드만 사용될 겁니다. 따라서 메인 그래픽카드를 사용할 프로그램은 따로 설정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