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oni

배틀그라운드 살 가치가 있는가? 본문

PlayerUnknown's Battlegrounds

배틀그라운드 살 가치가 있는가?

Lovon 2017. 7. 16. 21:56

안녕하세요 lovon입니다.

많은 스트리머들이 플레이하는 배틀그라운드, 많은 분들이 아실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저는 너무 하고싶은 나머지 구매해버렸습니다 ㅎ

배틀그라운드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을 해보자면 배틀그라운드는 100명의 인원이 어떤 큰 섬에서 생존해 나가는 게임입니다. 

한 구역에서 버티는 것을 막기위해 자기장 / 레드존이라는 개념이 있는데요

자기장은 캐릭터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는데 이 자기장으로부터 안전한 지역이 점점 좁혀집니다. 

레드존은 폭격이 이뤄지는 장소인데요. 저는 레드존에 몇번 머물럿었는데 맞은적이 없습니다만 바로옆에서 터져서 너무 놀랏었네요...ㅋㅋㅋ 

아무튼 끝까지 살아남는게 목표인 게임입니다. 3만원이란 많지도 적지도 않은 금액이라 저처럼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특히 저처럼 학생...)

제가 배틀그라운드 살만한지 결정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일단 제 생각만 말하자면 " 살 가치가 있다 " 입니다. 

배틀그라운드의 특징을 몇개 적어보겠습니다.

(급하게 쓴거라 글이 많이 이상합니다. 써놓고 알았지만 지금 고치기는 귀찮으니 이해부탁드립니다.... )


배틀그라운드는 지금 현 상태에서 더 인기가 있지는 못할 것입니다.

제 개인적인 견해지만 배틀그라운드는 오버워치와 다르게 맵이 매우 넓고 참여하는 플레이어가 많기 때문에 오버워치나 리그 오브 레전드처럼 E-SPORTS가 되기엔 힘들 것 같습니다. 
또한 게임 자체가 계속 킬을 하는게 아닌 조금씩 파밍을 하고 생존해 나가는 것이기 때문에 30분간 시청자들이 즐길 거리도 별로 없지요 
BJ들을 통해서만 인기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배틀그라운드는 고사양입니다. 오픈월드이고 최대 100명이 같이 게임하기 때문에 고사양의 CPU (I5가 최소사양..)
많은 램(최소사양은 8GB이나 16GB권장) 
고사양의 GPU(최소 GTX660 하지만 저는 GTX1060 이상 추천함), 
그리고 그래픽카드 램도 중요합니다. (옵션에 따라 GTX 1060 3GB로 부족할 수 있어요) 

PC방에서 플레이하면 되겠지만 대다수의 PC방이 노하드 시스템에 램 8GB라서 자주 튕깁니다.
(10판하면 3판정도는 튕기는 듯)

집에서 플레이하실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오버워치보다 고사양) 


――――――――――――――――――――――――――――――――――――――――――――――――――――――――――――――――

재미있습니다. 

1등 못하면 재미없을 줄 알았는데 아닙니다 1등 못하는 판이 많았는데 그렇게 재미없지 않았습니다. 생각해 보면 그렇게 재미있는 판은 아니었는데 너무 몰입해서 재밌엇던 것 같습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스쿼드로 하면 더 재미있습니다.


교전 시스템을 잘 만들었습니다.

너무 잘 죽지도, 너무 안죽지도 않았습니다. 서든어택을 예로들면 서든어택과 비슷한 
총기 데미지(3,4발에 사망)에 중,장거리를 더하니 훨신 덜 죽고 상대 위치를 파악하고 대응할 시간이 주어지지만 서든어택 생존모드처럼 너무 안죽게 만들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운영진의 재빠른 대응

배틀그라운드는 Early Access 단계입니다. 
정식 출시된 것이 아니며 게임을 만드는 단계이죠 
그 단계에 게이머들이 직접 참여해 오류, 최적화, 밸런스패치, 버그 등을 개선해 나가는 단계입니다.
배틀그라운드는 현재 유저들의 피드백을 받고 빠르게 패치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이슈가 될 정도의 최적화 패치도 진행하였습니다. 적어도 렉, 핵, 버그 때문에 망하지는 않을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기가 매우 많음

트위치에 1위까지 할 정도로 해외에서도 인지도 있는 게임이 되었습니다. 
적어도 망한다고 매칭이 안잡힐 일은 없겠죠....




Comments